2014/08 14

공사 업체 잠적(더 플러스 디자인 김현경)

아는 사람과 돈거래하기는 조금 그랬지만, 제가 알아본 여러 업체 중에 믿을만한 업체들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여건이 여의치 않고 자원이 충분치 않아서.... 결국 욕심이 과했나봅니다. 견적이 저렴한 곳을 최우선으로 하다보니 두번째로 저렴한 업체와 계약을 하게 되었고 (위험 불감증일까요.. 나름 조심한다고 하긴 했는데......) 최대한 좋은 분위기에서 공사가 진행 될수있도록 최대한 협조해드렸고, 좋은 분위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8월 12일 퇴근 하시고부터 연락이 두절되었고, 어떤 방법으로도 연락이 닿질 않았습니다. 핸드폰 : 안받거나 통화중이거나 꺼져있거나. 사업자 전화 : 팩스용으로 돌리신듯. 사업자등록 주소 : 사무실 잠시 빌려주는곳인듯.. 이미 빠져나간상태. 명함주소 : 폐문부재로..

Happening/House 2014.08.29

문제

연락이 되지 않아 이곳에 기록용으로 남겨둠. 1층 화장실. 변기 하수구와 벽이 너무 가까워서 변기 설치가 불가능 하다고 함. 바닥공사가 재대로 되지 않았음.(다시 해주기로 하셨었는데...) 싱크대 와꾸가 맞지 않음. 상판 인조대리석은 품질도 문제이거니와 완전 조각 짜맞추기 방식이랄까;;; 며칠 후. 싱크대 위의 장비들을 집에 무단 침입하여 가져감. 지하 화장실. 변기 배수구를 작게 만들어놓아서 정상적인 방법으로 설치가 불가능하고, 강제로 설치 시, 막히거나 역류하는등의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너무 큼.

Happening/House 2014.08.28

증거 사진

잠적하신 '그분'을 위한 증거사진입니다. 오늘은 놓고가신 물건들에 대해서 남겨두려고 해요. 대문을 들어서자마자 마당에는 갖가지 자재들이 많이 있습니다. 현관문 안밖에도 많고요 ^^ 온풍기는 고장난것같습니다. 뚜겅이 분해되어 나뒹굴고 있네요. 가져가지도 않으시고요;;; 거실에도 각종 페인트류 및 기기, 기구들이 있습니다. 화장실 도기들은 사놓고 가셨어요.. 왜.... 부엌입니다. 저기 저 파란 가방은 몇일 뒤 저 없는 사이에 집에 무단 침입하여 가져가셨더군요.. 허얼.. 싱크대 상판. 입니다. 제가 열심히 작성했던 ppt파일도 출력하셨는데 놓고 가셨네요. 지하에도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먼지만 쌓여가고있네요.. 흐규흐규

Happening/House 2014.08.22

돈으로 사람을 평가해?

점점 나이가 들면서 주변사람들이 결혼하는 친구들이 많아졌다. 결혼한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황당항 이야기를 들었는데... 결혼식의 축의금을 다 기록한다는것. 결혼식 이후 사람을 만날때 축의금 액수와 함께 얼굴이 기억된다는 것. 아니 이게 뭐지? 난 그래. 결혼할때 물론 많은 사람들이 와주었으면 좋겠어. 결혼을 핑계삼아, 계기삼아 그동한 못보던 사람들, 뜸한 사람들 보고싶으니까! 하지만 축의금에 전혀 부담 가지지 않았으면 좋겠고! 난 전혀 기록하거나 기억하지도 않을꺼야. 와주는것 만으로도 얼마나 고맙고 감사할일 아닌가?! 많은 사람들이 오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식권을 별도로 나눠주면 될랑가? 내가 직접 나눠줘볼까나.. ㅎㅎㅎ 축의금은 하고싶은 만큼만, 그때그때 여유/사정 되는대로 내고싶은..

Expression/Nobel 2014.08.21

기업은 이래야지 암

중국 기업중에 요즘 샤오미가 유행이지만 화웨이(huawei)라는 회사가 있다. 일전에 마음에 드는 제품을 검색하다가 화웨이 제품중에 X1을 구입했다. 7인치 적당한 크기에 1920*1200의 고해상도! 다른 스펙들도 어느하나 꿇리는것이 없었다. 문제는 한국에서는 판매는커녕 수입되지도 않는 제품인데 중국에 지인을 통해 운좋게 좋은가격에 구할수가 있었다. 문제는 실험정신이 투철한 덕분에 루팅으로는 만족하지못하고 롬, 커널을 건드리기 시작하여 부트파티션까지 손을대고 말았다. 해당 모델에대한 정보나 자료가 너무도 없어서 그나마 비슷하다고 생각된 구글 넥서스 7을 기준으로 작업했던것이 큰실수였던것같다. 아무튼 결국 소위 말하는 '벽돌' 상태가 되어버렸고. 잠시 복구되었었지만 포기하지않고 시도한덕에 정말 복구 불가..

Expression 2014.08.18

노출 콘크리트? 콘플로어?

아아아아아아 이제까지 왠만한것들은 다 넘어갔는데 이번에 넘어가기 힘든 일이 발생했습니다. 분명 벽에 빔프로젝터로 쏠꺼라서 단색의 밝은 회색이라고 말씀까지 드렸었는데... 게다가 이건 지난번 샘플로 보여주신거랑 제가 고른거랑 달라도 너무 다르단말입니다.... T_T 게다가 이런 부분들은 제눈에만 이상해보이는걸까요 ㅠ_ㅠ 공사 끝나면 옥상 청소도 한번 다시 해야겠어요 홍 지하엔 바닥작업도 완료되었습니다. 천장이 좀 낮고 집이 좁아서 이뿌게 사진찍는데에 한계가 좀 있습니다 ㅎㅎ 1층 에어컨 설치 완료! (별도 업체) 오늘 이후로 더플러스 더 플러스 더플러스디자인 더플러스 디자인 더플러스 디자인 더 플러스 디자인 의 김현경님 과 연락 두절 됨;;; 왜죠? 내일이 공사 마지막 날 아니었나요? 제가 무슨 잘못이라도..

Happening/House 2014.08.12

벽지 작업

현재까지의 모습!! 창문 주변에 페인트칠을 다시해야할것같다. 응? 지난번에 현관문을 요청했던 검정으로 칠해주셔서 맘에 들었는데 왜 다시 녹생으로 해주신거지요??? 다시 검정으로 ㅠ 드디어!! 지하로 가는 계단이 설치되었습니다! 유후!~ 노출콘크리트도 칠하셨는데 아직 덜말라서 본 모습이 안나오고있는거라고 하시네요 홍홍 지난번에 직접 고른 벽지가 지하에 발렸습니다. 제가 고른 벽지라는데.뭐.... 홍홍 작업실. 천정 등은 아직 아무곳도 작업되어있지 않습니다. 저건 임시용 ^^ 지하 거실엔 화장실 도기들이 들어앉아있습니다 ^^ 1층 부엌에 바른 타일들~ 바닥 끝까지 안붙여주셔도 되는데... ㅠㅠ 분명 싱크대 중간까지만 붙이기로했던것같은데.... 벌써 작업하셨으니.. 일단 패쓰~ 고고싱~ 현재 부엌의 모습입니다..

Happening/House 2014.08.11